강북구,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 상시 모집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7-03 17:18:1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에코마일리지 홍보 리플릿. (사진제공=강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에너지 절감률에 따라 마일리지로 돌려주는 '에코마일리지' 개인·단체 신규회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가정이나 사업장의 에너지를 줄임으로써 에너지 절약은 물론 미세먼지 등 대기질 악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도다.

2019년에는 3400여명의 주민이 새롭게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했으며, 개인회원에게는 총 2031건 7400여만원의 인센티브가 부여됐다.

인센티브는 가입 후 6개월 단위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직년 2년 동일 기간 배출량을 비교해 제공된다.

이와 함께 가입된 회원에게는 전기·도시가스·수도·지역난방 사용량도 주기적으로 분석해 알려준다.

개인회원의 경우 5~15% 이상 감축하면 1만~5만원, 단체회원의 경우 10% 이상 에너지 사용량을 줄인 단체 중 우수한 곳을 선정해 100만~100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준다.

단, 개인회원에게는 1년에 최대 10만원까지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아울러 인센티브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아파트 관리비를 차감하거나 현금으로도 전환 가능하다.

신규 가입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구청 환경과 및 동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해도 된다.

구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와 코로나19 확산 영향에 따른 외부 활동 감소로 가정의 에너지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다"며 "에너지 절약으로 대기질을 보호하고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