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주소정보시스템의 정확한 위치정보로 구축된 도로명주소 정보를 주민에게 배부해 도로명주소 사용을 활성화하고, 주민 편의를 제공하고자 함이다.
동일한 도로명의 건물은 같은 색상을 적용해 주소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작했고, ▲지역내 주소 ▲주요 공공시설 ▲생활편의시설 ▲지형지물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QR코드를 활용하여 구청, 동주민센터, 동 안내도 등 관련 홈페이지로의 접근성을 높였다.
총 제작 수량은 9450부로, 오는 20일부터 각 동주민센터와 구청 지적과 민원실에서 배부하며 경찰서, 소방서, 우체국 등 유관기관에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PC나 모바일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구축, 구청 홈페이지(즐겨찾기 메뉴→우리 동네 지도→동 안내도)에서 행정동별로 바로 열람하고 다운받을 수 있다.
동 안내도 홈페이지에 드론으로 항공 촬영한 관악구 명예도로 강감찬대로(시흥IC~사당역) 홍보영상도 게재해 주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영상은 관악구 유튜브 채널에서 '강감찬대로'를 검색해서 볼 수도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생활편의시설 등 우리 동네 주소를 쉽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온·오프라인 안내지도를 제작·배부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