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민선7기 2주년 맞이 '공약이행 평가보고회' 개최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8-05 14:07:5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최근 열린 공약이행 평가보고회에서 이승로 구청장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성북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최근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공약이행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공약사항의 이행여부를 평가하는 성북구 공약이행평가단 25명 및 각 공약사업 담당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민선7기 2년 간 공약사업 추진실적에 대한 총괄 보고 후 개별 공약사업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구는 민선7기 공약사업 총 51개 중 25개 사업(49%)을 완료했으며 현재 추진중인 사업은 23개(45%)로, 94%의 순조로운 이행도를 보이는 것으로 평가됐다.

 

완료사업은 ▲종암동 지역문화 커뮤니티 공간조성(이육사 기념관 건립) ▲오동근린공원 내 주차장건립 및 제2운동장 조성 ▲4차 산업혁명 대비 VR/AR 제작지원센터 건립 등이며, 이 외에도 ▲장위·석관 세대통합형 보건지소 건립 ▲성북구 재활용 선별장 환경개선 현대화 추진, ▲고려대, 동덕여대 일대 캠퍼스타운 조성 등이 정상추진 중에 있다.

이 날 보고회에서는 특히 일부추진 및 장기검토 사업 건에 대하여 공약이행 평가단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문제점을 제시하고 새로운 추진방향을 설정하는 등 구체적 해결방안을 찾고자 하는 열띤 토론이 빛을 발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다시 한번 민선7기 ‘현장에서 답을 찾는’ 초심을 되찾고 마음에 새겨 앞으로도 2년간 공약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모든 공약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