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창업 프렌차이즈 봉구통닭, 전주 만성점 오픈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6-17 14:42: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평택 안중점, 대전 둔산점, 부산 가야점 등 연이은 오픈행진

 

지난 5월 27일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대상’ 시상식에서 맛과 건강, 진심을 담은 치킨프랜차이즈 ‘봉구통닭’이 식품/치킨부문 대상을 수상한 봉구통닭이 전북 도청점에 이어 전주 만성점을 오픈하였다.

 

봉구통닭은 보고싶다l주l에서 런칭한 치킨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보고싶다l주l는 ▲ 감성주점 대표브랜드 지금보고싶다 ▲ 수제맥주 핫 브랜드 이태리양조장 ▲ 가성비 대표주점 미씽유 ▲ 한식국밥 브랜드 순남시래기 ▲ 스페셜티커피 인기브랜드 카페데일리 ▲ 스터디카페 핫브랜드 노벨스터디카페 ▲ PC방 최상위브랜드 스타덤PC방 등을 성공적으로 이끈 이력이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 경영진이 만든 브랜드로 차별화된 창업 경쟁력을 갖추고있다.

 

봉구통닭은 직접 운영하는 대형 R&D센터에서 장기간 동안 끊임없는 수정, 보완을 통하여 ‘건강 맛’에 중점을 두고 완성 된 마늘닭과 최근 선호도가 높은 매운맛을 가미하여 ‘건강한 매운맛’의 주제를 더하여 완성된 고추닭 등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치킨맛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매운맛을 선호하는 한국인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신메뉴 ‘디진닭’을 출시하면서 진행한 이벤트로 유명 유튜버들에게도 핫한 인기를 끌며 벌써 많은 유튜버들이 챌린지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보고싶다l주l에서는 “가맹점 보호를 위해 메뉴, 캐릭터, 인테리어 등 총 10여가지의 상표를 특허 출원했으며 이와 관련된 모든 사안은 본사에서 관리 중이다” 라며, “모방브랜드로 인해 가맹점주들이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예비창업자들을 위하여 2400만원에 달하는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대출이자 지원, 가맹비, 교육비, 가맹이행보증금, 재계약비, 로열티, 광고분담금, 매장오픈기사, SNS홍보, 블로그홍보, 계육 100마리, 오픈 전단지, X배너, 메뉴판, 나레이터 행사 등들 모두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제1금융권 은행과의 MOU를 체결하여 저금리 대출을 지원과 함께 최대 1억 대출 지원 혜택과 무이자 주류 대출, 최대 2억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다. 

 

한편, 봉구통닭은 인테이어에서도 차별을 두었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뉴트로’ 감성을 주제로 1900년 초 개화기의 분위기를 살려 중, 장년 층에선 지나간 추억의 향수를 불러 일으켰다. 또한, 젊은 층에선 SNS 인증샷, 데이트코스 등으로 이슈가 되면서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