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 29일까지 공모

황혜빈 / hhyeb@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5-11 16:16: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주민 참여형 ‘스마트도시 강서’를 조성하기 위해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 공모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주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기술을 활용해 공공서비스를 발굴하고 구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스마트기술은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I, 드론, 로봇 등을 이용한 이 시대에 필수적인 첨단기술이다.

구정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고 교통, 안전, 환경, 복지 등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거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구 홈페이지내 열린광장→온라인신청이나 우편(강서구 양천로29길 38, 강서구청 가양동별관 6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들을 대상으로 스마트도시과와 소관부서에서 창의성, 차별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하고,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오는 6월 중 우수 제안이 선정된다.

심사 결과에 따라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50만원, 장려상(4명) 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구는 2019년 공모에서는 ‘화곡고 입구 스몸비(스마트폰+좀비 합성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제안을 채택했으며, 올해 하반기 IoT(사물인터넷)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스마트 횡단보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구 스마트도시과로 하면 된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이 공감하고 원하는 스마트도시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사업 발굴로 ‘스마트도시 강서’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