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은평구청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10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참여를 통해 은평구 청소년 제안사업을 기획·추진하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제10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4~19세 이하의 청소년 40여명으로 구성되고 은평구 거주 또는 은평구 소재 학교 재학 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임기는 1년(연임가능), 월 1회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 관련 사업을 기획·추진하게 된다.
올해는 ‘청소년 진로·직업’이라는 주요 과제를 바탕으로 관련 사업, 박람회를 진행할 예정이며 또한 각종 토론회·워크숍 개최 및 리더십 훈련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러한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은 개인적으로 청소년 자신의 잠재 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사회적으로 청소년의 권리 신장과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의 육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제10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여 할 청소년은 은평구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은평구청 3층 시민교육과 청소년지원팀(서울시 은평구 은평로 195(녹번동))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또는 은평구청 시민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