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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원석교수 |
수소연료전지는 미래 자동차 기술의 핵심이며, 촉매는 수소연료전지차의 심장인 ‘스택’ 가격의 절반을 차지하는 중심 재료다.
본 연구에서는 수소연료전지의 수명을 향상시키기 위해 촉매의 용출 현상을 줄이고 뭉침을 줄여 초기 성능을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실제 미국 에너지부에 의해 제안된 내구성 테스트 결과 3만번의 사용 후에도 성능이 약 10%만 저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원석 교수는 “후속연구를 통해 실제 구동조건에서 더욱 안정적이고 고성능 촉매의 개발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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