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29일 연다

여영준 기자 / 기사승인 : 2019-08-19 15:42:1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숭실대서 멘토링·직업체험등 행사 다채
청소년·학부모 4000명대상 41개 체험부스 운영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9일 오전 9시30분~오후 5시 숭실대학교 중앙광장 및 한경직 기념관 앞에서 제4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꿈, 한발 더 가까이’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지역내 청소년과 학부모 등 40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진로탐색 존(Zone) ▲멘토링 Zone ▲직업체험 Zone ▲이벤트 Zone 등 총 4가지 테마의 41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먼저 진로탐색 Zone은 적성·흥미 등을 알아볼 수 있는 홀랜드 간이검사, 직업카드, 프레디저, 내면종합검사 등을 활용한 진로검사 및 상담을 진행한다.

멘토링 Zone은 고등학생·대학생, 전문직업인에게 직접 듣는 나만의 노하우와 아르바이트시 필요한 근로교육을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직업체험 Zone에서는 3D모델링,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드론 조종과 같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유망직종과 해양경찰, 특수분장사, 과학수사관 등 특색 있는 직업 체험의 시간이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Zone은 미래의 내 명함만들기, 스탬프 투어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아울러 ‘꿈을 심는 교육’ 홍기운 대표와 ‘(주)카카오’ 모바일 앱 개발자 허행씨가 강사로 나서 진로특강도 함께 진행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업인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교육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의 숨은 잠재력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이 참여해 미래의 꿈에 도전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