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MD의 리얼 인터뷰 “홈쇼핑 확인 필수!"

고수현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9-12-11 16:27:4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 겨울철 온열기기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필수적인 아이템이 된 가습기는 유용함 속에서도 세척에 대한 두려움이 남는 형태로 국내 시장은 지속적으로 문제와 이슈가 되고 있다.

가습기 시장에 가장 큰 이슈는 손 쉬운 세척이 가능한 가습기를 화두로 다양한 기술 개발에 돌입하였고 현재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며 또 다시금 가습기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 국내 메인 홈쇼핑으로 알려진 현대홈쇼핑, CJ홈쇼핑, 신세계홈쇼핑 등 다양한 홈쇼핑을 통해 ‘완판 성료’한 케어팟 MD를 만나 최근 가습기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궁금증에 대해 인터뷰를 가졌다.

Q: 준비한 모든 제품이 연달아 완판이 되었는데 그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국내엔 수많은 가습기 제품이 있지만 케어팟처럼 단순한 구조와 완벽한 세척이 가능한 제품은 쉽게 찾아볼 수 없다는 것이 인기의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Q: 홈쇼핑 외에도 구매하는 방법은요?

A: 현재 케어팟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포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Q: MD님이 생각하는 케어팟의 최대 강점 세 가지는 무엇인가요?

A: 케어팟은 ‘신생아가습기’, ‘국민가습기’ 등의 별칭으로 불러주실만큼 올 한 해 구매량 역시 높았습니다. 그 중 구매하시는 분들의 키워드 등을 분석해보면 청소가 쉬운 가습기 혹은 신생아 가습기 등 가습기의 최대 단점이였던 세척에 관련된 키워드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셨고 대부분 구매를 하셨습니다. 그만큼 케어팟은 열탕에서 살균, 세척에 강한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하는 첫 번째 강점입니다.

두 번째 장점은 초음파 가습기 케어팟만의 특별한 기술력으로 초음파 가습기의 최대 문제점은 일정하지 않은 분사였는데 플로팅 기술을 도입하여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소비자의 선택 사항에 따라 분사력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 장점은 기존 가습기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형태의 디자인으로 가습기 역시 집안의 인테리어로 활용이 가능해야 한다는 점에서부터 디자인을 고민하고 개발한 상품인데 이러한 고민으로 독일IF디자인어워즈에서도 수상을 했습니다.

Q: 케어팟 제품을 조금 더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 오는 13일 CJ홈쇼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홈쇼핑에서는 또 다른 가습기로 퓨어10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기 때문에 조금 더 효율적인 구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습기 시장 관계자는 “올 겨울은 작년도 대비 더욱 추워질 것으로 기상청은 예상하고 있어, 올 해 온열기기의 활용과 더불어 가습기의 구매량은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이라며 입장을 표했다.

한편 오는 13일 CJ홈쇼핑을 통해 케어팟 구매와 함께 사은품으로 4만원 상당의 퓨어10까지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수현 고수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