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농장 연근, 생강 콤부차(Kombucha) 2종 출시

고수현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2-26 16:57: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고수현] 농림축산식품부6차산업인증업체 ‘농업회사법인대본’(대표 김익중)에서 지역특산물 "연근"을 활용한 발효액상차 Kombucha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연근콤부차는 직접 경작한 품질 좋은 연근과 유기농 당을 첨가해 초산 발효한 제품으로 전통항아리 방식의 발효를 통해 만들어지는 제로카페인 제품이다.

 

농업회사법인대본의 브랜드 연고농장의 콤부차(Kombucha)는 대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미령 교수팀이 이끄는 식품개발 전문그룹과 함께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했다. 이미 특허출원을 완료한 상태며, 해외 3개국(일본, 베트남, 미국)의 식품바이어를 통한 콤부차 2종에 대한 샘플링 테스트 완료 하면서 제품에 대한 해외바이어의 높은 평가와 함께, 해외유통망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대본의 관계자는 “콤부차(Kombucha)의 개발은 2020년 창업진흥원 대구대학교 창업도약패키지 사업화지원사업의 정부지원으로 국내 및 해외에서도 충분한 경쟁력 있는 상품개발을 완료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농업회사법인대본의  "연고농장"은 그동안 농촌의 1차 농산물생산, 2차 가공, 3차 소비자직거래를 통해 농촌에서도 온라인을 통한 6차 산업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특히 해외인증(ISO22000, ISO9001, ISO14001)을 통해 국내시장뿐만 아닌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일본, 베트남, 필리핀에 한국의 전통차 수출을 통해 해외바이어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의 강소기업이다.

 

현재 연고농장에서 출시한 콤부차는 Kombucha(연근콤부차, 생강콤부차) 홈페이지 및 쿠팡, 옥션, 네이버스토어팜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옐로우ID 및 네이버 톡톡친구를 오픈하여, 소비자의 주문문의 및 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받고 있다.

 

주문 및 상품문의 농업회사법인대본주식회사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