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신년사] 서울 관악구의장 왕정순

시민일보 / 기사승인 : 2020-01-01 00:38:0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존경하는 관악구민 여러분!

‘소통과 화합으로 신뢰받는 열린 의회’관악구의회 의장 왕정순입니다.

 

2020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경자년 쥐띠의 새해를 맞아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큰 복이 가득 넘쳐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관악구의회는 지난 한 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더 나은 행복한 삶을 위해

지역 곳곳을 발로 뛰며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협치하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먼저, 공부하고 연구하는 젊은 의회로서 전문화된 의정활동과 역량강화에 힘을 쏟았습니다.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과 교육협력 MOU를 체결하여‘지방의정리더십’교육을 실시하고, 지역맞춤형 정책개발 연구를 위해 의원연구모임도 활성화하며, 인권교육과 청렴교육 등 직무교육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모든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의정활동을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구민 여러분의 신뢰를 더 높이고자 노력하였고, 전국 기초의회 최초로 실시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두 차례 진행하였으며, 경남 창녕군의회와 자매결연하여 교류와 협력에도 앞장섰습니다.

 

특히, 입법기관으로서 구민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에 심혈을 기울여 조례발의 및 안건 심사가 예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하였고, 연 7,656억 원의 예산안 심의 등을 통해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2020년 새해에도 구민의 행복과 관악의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민의 작은 목소리까지 소중히 듣고, 낮은 자세로 주민과 소통하며,

현장중심, 생활중심의 구민에게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힘껏 펼쳐나가겠습니다.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관악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50만 관악구민 여러분!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일상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구민여러분을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경자년 새해에도 구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