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거제시, EBS영어스마트 리스닝 앱(APP) 거제스마트리스닝 무상 보급

이승준 / / 기사승인 : 2021-08-10 09:53: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거제시청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학습 공백 완화를 위해 거제시 관내 거주하고 있는 학생 및 시민들에게 EBS가 개발, 출시한 '거제스마트리스닝' 앱을 연말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는 거제시청이 청소년 육성 차원에서 앱 이용료 (학생 개별 다운로드시 1인 월 5900원)를 대신 부담하기 때문이다.


거제시청(변광용 시장)은 8월 1일부터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협약을 체결해 '거제스마트리스닝'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 8월 1일부터 앱 무료 공급서비스를 시작했다. 거제시청에 따르면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 듣기 문제 연계율 88%를 자랑하는 EBS가 보유한 교육 컨텐츠를 활용해 제작된 이 어플리케이션에는 약 6000여개의 영어 듣기 문제와 125회의 실전 모의고사, 오답노트, 단어장 기능이 탑재 되어있다.

거제스마트리스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영어 듣기 시험을 치르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원어민이 문제를 읽으면 학생이 정답을 고르고, 틀리면 바로 영어 스크립트나 우리말 해설을 보고 그 이유를 파악해 다시 학습할 수 있으며, 부담 없이 등, 하교 시간 등 자투리 시간 10분~15분을 활용하여 학습하는데도 유용하다.

스마트교실 시스템을 통해 선생님과 학생이 반을 구성해 온라인으로 반 학생들의 학습 진도, 시험 점수를 종합해 수행평가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거제스마트리스닝을 통해 거제시 학교 선생님들의 인력 절감 효과 또한 기대된다.

대입 수능 영어시험의 38%(45개 문항 중 17개 문항)가 영어 듣기 문제로 구성되고, 특히 수능 영어 절대평가가 도입돼 영어 듣기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큰 만큼 거제스마트리스닝에 대한 학생들의 호응도가 주목된다.

 

 

그뿐 아니라 올해 하반기 영어 단어 학습 서비스인 ‘스마트보카’ 업데이트를 통해 영어 듣기 뿐 아니라 영어 단어 자체 학습과 수행평가 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라 밝혀 거제스마트리스닝을 통해 영어 전반을 아우르는 학습을 진행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거제스마트리스닝 어플리케이션은 8월 1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PC버전 또한 활용할 수 있다. 김미란 거제시청 평생학습팀장은 " 이 사업을 통해 대입 수능시험 영어듣기 문제의 약 88%가 연계된 문제은행을 접하게 되므로써 거제시 학생들은 영어 시험 성적 향상 효과, 학부모들은 사교육비 경감효과를 누리게 될 것이다" 며, "사교육 의존도가 높으나 교육여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거제시의 청소년과 서울 , 수도권 등 타 시도 청소년과의 영어 교육 격차가 다소나마 완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