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5 위원 활동 공유회 성료’

송윤근 기자 / yg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2-12 15:56: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2025 위원 활동 공유회 진행 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회장 방군섭)는 12월 11일(목) 오전 10시, 엠블던호텔 오델리아홀에서 ‘2025 위원 활동 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13기 위원들의 올 한 해 활동을 정리하고, 내년도 지속가능발전 비전 수립을 위한 의견을 모으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방군섭 대표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방 회장은 “136명의 위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지속가능한 안산을 위해 꾸준히 실천해 준 덕분에 협의회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며 “2026년 A-SDGs 비전 선포는 단순한 선언을 넘어, 시민·행정·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실질적 변화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민 안산시 환경녹지국장과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통해 협의회의 꾸준한 실천 활동과 민·관 협력 기반이 지역 지속가능성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이날 공유회에서는 13기 위원회 및 소위원회의 2025년 활동을 각 담당 부위원장들이 발표했다. 발표는 환경위원회의 △국제연수 △텃밭식탁 소위원회 △안산생태탐험대 소위원회 △SDGs 달력 소위원회, 사회위원회의 △가족돌봄 소위원회 △상호문화 소위원회, 경제위원회의 △SDGs RUN 소위원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위원회는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안산시지속가능발전기본전략 수립 연구용역에 대해 안산미래연구원이 진행 경과를 발표했으며, 이어 참석자들은 ‘안산시 지속가능발전목표(A-SDGs) 슬로건 투표’에 참여해 시민 중심 목표 수립을 위한 의견을 보탰다. 행사 공식 일정 이후에는 송년 오찬이 마련되어, 참석자들이 한 해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협력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오는 2026년 1월 27일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당일 안산시지속가능발전목표(A-SDGs) 비전 선포식도 함께 진행한다. 협의회는 비전 선포를 계기로 지역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보다 체계적이고 실천적인 구조로 정착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