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해남군지부·해남군 농협조합운영협의회, 장학사업기금 3,000만 원 기탁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05-30 09:40:2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김경채 해남군농협조함운영위원회장이 해남군 지역인재 육성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학기금 모금사업에 2천만 원을 기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왼 쪽부터 하정필 농협은행 해남군지부장, 강성호 현산농협조합장, 김경채 해남군농협조합운영협의회장, 명현관 해남군수 / 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NH농협은행 해남군지부(지부장 하정필)와 해남군 농협조합운영협의회가 지난 26일 해남군에 장학사업기금 각 1,000만 원과 2,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하정필 NH농협은행 해남군지부장과 김명희 부지부장, 이승훈 농정단장, 최성희 해남군청 출장소장, 해남군 농협조합운영협의회 김경채 황산농협 조합장, 강성호 현산농협 조합장이 참석했다.
▲ 하정필 농협은행 해남군지부장(왼 쪽)이 해남군장학사업 기금 1천 만 원을 기탁 한 후 명현관 해남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해남군 제공

농협은행은 현재 해남군 제1 금고이며, 매년 금고협력사업비를 장학사업기금으로 전달하고 있다.

하정필 NH농협은행 해남군지부장은“농협은행은 단순한 금융기관을 넘어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밀착형 은행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장학사업기금 기탁은 지역사회 발전과 인재 양성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상생의 실천으로,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농협조합운영협의회는 조합별 운영비를 십시일반(十匙一飯)해 장학사업기금에 2,000만 원을 기탁했다.

김경채 농협조합운영협의회 회장은 “대표적인 농업군인 우리 해남군에서 지역단위 농협이 인재육성에도 더욱 큰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의견을 모아준 각 지역 조합장님들께 감사 말씀 드리며, 소중한 일에 함께할 수 있어 아주 뜻 깊게 생각한다”고 의미를 더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지역 농촌의 경제적 자립과 복지 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있는 농협이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기금 500억 원 조성에 동참해주신데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기탁해주신 금액은 지역민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