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읍사무소, 행정 친절서비스 적극 추진

이영수 기자 / ly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2-10 11:5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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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데스크 운영, 안내판 교체 등 적극행정 구현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읍사무소는 이달부터 읍사무소 입구에 안내데스크를 운영하며 행정에 대한 친절서비스 강화를 적극 추진해나간다고 밝혔다.


안내데스크 운영은 대민업무 1차 창구인 읍사무소 방문 민원인들에게 친절한 관공서 이미지를 부여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됐다.

 

주 5일, 1일 오전 2시간, 오후 2시간 총 4시간씩 민원인 집중 시간대에 읍사무소 담당 계장 6명이 1일 1시간씩 교대근무로 운영하며 방문 민원인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안내를 돕는다.

또한 읍사무소 사무실 안 담당별 안내판은 기존의 약 4배 크기로 재제작해 각 담당의 주요 업무를 표시했다.

 

읍사무소 입구에 설치된 직원 배치도는 깔끔한 디자인과 담당자들의 최근 사진 교체 등으로 민원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매월 1회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며 친절의 생활화로 직원들의 민원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읍민이 체감하는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받는 행정구현을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오미화 합천읍장은 “민원도우미제 운영 등 지속가능한 친절 실행방안을 마련해 민원인들이 민원처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고, 합천읍사무소가 대민업무 1차 창구로서 읍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행정 및 적극행정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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