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텔프 응시자, ‘네이버 자격증’ 통해 성적 확인할 수 있어

이승준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03-30 08:58:2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한국지텔프-네이버, 업무협약 체결… 서비스 이용 가능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한국지텔프가 네이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지텔프 수험자들은 네이버 자격증을 통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자격증’은 흩어진 내 이력 및 자격증을 한데 모아 이력서 작성 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네이버 앱에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들어가 이용할 수 있으며 지텔프 외에도 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 민간자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텔프 응시자들은 네이버 자격증을 통해 지텔프 성적 확인, 등록번호 등의 시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추후에는 국가 채용 시험 접수 뿐만 아니라 ‘사람인’, ‘잡코리아’, ‘캐치’ 등 국내 대표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 지텔프 성적 등의 필요 정보를 손쉽게 연동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에 한국지텔프는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텔프 네이버 자격증 등록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국제공인 영어시험 지텔프는 5, 7급 공무원, 경찰, 소방(2023년부터), 군무원의 채용 및 세무사, 회계사, 노무사 등 국가 전문 자격증의 영어 대체 시험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다수의 대학(교), 대학원의 입학시험, 졸업 자격시험,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 채용 시 인정되며 타 시험 대비 비교적 짧은 시험 시간, 적은 문항 수, 빠른 성적 발표라는 장점이 있어 대학생, 취업 준비생 중 지텔프를 응시하는 비율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자세한 내용은 지텔프 공식 네이버 블로그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