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패키지 부모교육’ 추진··· 4개 주제 특강도

전용원 기자 / jyw@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4-04-03 16:39: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하남=전용원 기자] 경기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패키지 부모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패키지 부모교육은 하남시 지역내 청소년 부모 및 보호자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월 동일한 주제로 진행되는 '상설 부모교육'과 분기별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테마 부모교육' 및 '부모교육 특강'으로 나눠 실시된다.

먼저 상설 부모교육은 청소년기 발달특성 및 부모·청소년 의사소통 방법의 이해를 주제로 매월 2회, 오후 6시30분~8시30분에 진행되며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로 접수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테마 부모교육은 요즘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ADHD, 느린학습자인 자녀와의 관계맺기를 비롯해 총 4가지의 주제를 다룬다.

▲1회차 2024년 4월25일 오전 10시~낮 12시 김현수 강사(명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임상교수)의 ‘'요즘 사춘기'청소년과 소통하는 방법’ ▲2회차 2024년 6월 18일 오전 10시~낮 12시 안병은 강사(행복한우리동네의원 원장)의 ‘자녀와 긍정적인 관계 맺기-ADHD, 느린학습자 중심으로’를 준비했다. 3회차 및 4회차 강의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하남시는 2024년 5월22일 오전 10시~낮 12시 ‘탕후루맛, 숏폼 맛들인 우리아이, 어떻게 할까요’라는 주제로 홍성관 강사(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심리학 교수)의 특강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각 교육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청기간 내 QR코드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센터 관계자는 "하남시 청소년 부모가 사춘기 어려움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다양한 부모교육을 제공해 부모의 양육효능감 증진을 돕고, 나아가 가족관계의 회복 및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부모 및 보호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청소년 심리상담과 교육에 대한 문의는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