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양시 안양6동에 소재한 방과후 아이돌봄학습지원센터인 달팽이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45명은 9일 자전거 타기 운동연합 전문강사, 자원봉사자, 인솔교사 등과 함께 안양시청 현관 앞에서 출범식을 갖고,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자전거 여행을 떠났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이철우(왼쪽)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성완종 선진통일당 원내대표, 이윤석 민주통합당 원내부대표가 3당 원내대표가 합의한 ‘김영환 등 한국인 4인에 대한 중국정부의 고문 등 가혹행위 의혹 진상규명 및 재발방지 촉구 결의안’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서울 낮 기온이 36도까지 올라 8년 만에 최고 기온을 기록한 4일 오후 서울 광진구 노유동 청담대교에서 바라본 한강에 녹조가 관찰되고 있다. 북한강과 팔당댐 일대에서 발생한 녹조는 계속되는 불볕더위에 상승한 수온과 빈도가 줄은 강수에 한강을 따라 급속히 확산하고 있다. /뉴시스
서울 김영배 성북구청장(오른쪽)이 8일 구청내 미래기획실에서 구민감사관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 이날 위촉을 받은 27명의 성북구민감사관들은 구청 자체감사에 참여해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주민불편사항에 대한 시정을 건의하게 된다. 이들의 임기는 2014년까지다.
서울 동대문구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북부지부와 8일 오전 10시30분 구청장실에서 중소기업의 발전과 현장지원을 위해 업무협력약정(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오른쪽)과 박영준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북부지부장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