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음건강 모바일 상담 플랫폼 구축

민장홍 기자 / mj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8-31 15:17: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행복솔루션 클릭’ 개발
분야별 맞춤형 상담·답변 제공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이천시가 1일부터 유례없는 감염병 방역에 지친 시민들의 우울한 마음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행복솔루션 클릭’ 플랫폼 자체개발을 완료해 더욱 편리한 앱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일 1000명이 훌쩍 넘는 확진자와 거리두기 격상, 이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 등에 맞서 시는 시민행복 증진을 위해 비대면 사업ㆍ사회안전망 등 혁신적인 디지털분야 시책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고 했다.

2020년 하반기에 시범운영했던 ‘행복솔루션클릭 플랫폼’은 출산ㆍ육아 상담과 오디오 북 등 상담분야와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하고 매번 이용시 로그인이 필요했던 불편한 점을 개선해 앱으로 다운로드 받은 후 한번의 로그인으로 지속적 사용이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개선했다.

마음상담은 지역내 센터와 민간전문가가 전문분야를 나눠 진행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우울ㆍ불안ㆍ자살예방 분야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심리상담 가족상담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 학교밖청소년을 맡게 되고 ▲출산ㆍ육아상담과 운동상담은 민간전문가가 개인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홈트레이닝은 유아ㆍ부모, 성인, 노인 그룹별로 준비된 운동 소도구 중 하나의 키트를 선택하면 집으로 배송되고 트레이너가 소도구를 이용한 다양한 운동 영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족 또는 혼자 운동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그 외에도 오디오 북, 음악, 호흡, 명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엄태준 시장은 “시민 누구나 쉽게 언제 어디서든 상담을 통해 지친 마음의 치유와 활력 회복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바란다”고 권장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