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한복뽐내기대회’ 참가자 모집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8-05 14:48: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이달 15일(일)까지 종로한복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한복뽐내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복의 대중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한복뽐내기대회는 전통 한복과 생활 한복의 구분 없이 다양한 형태의 고운 우리 옷을 입고 참여 가능하다.

올해는 더욱 많은 시민들의 참가신청을 받기 위해 ‘일반부’, ‘어린이부’로 구분해 부문별 시상을 진행하고 수상자와 혜택을 이전보다 확대하고자 한다.

한복에 관심 있는 누구나 종로한복축제 홈페이지에서 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한복을 입고 촬영한 전신사진과 함께 담당자 전자우편(hanbok@jfac.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얼굴이 포함되지 않거나 과도하게 보정된 사진은 심사가 불가하니 유의해야 한다. 구는 서류 심사 후 전문사진 촬영·심사, 온라인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 예정이다.

시상식은 10월 종로한복축제 메인 무대에서 열린다. 수상자에게는 축제 홍보 모델과 주요 프로그램(한복패션쇼)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상금과 상패 또한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2021 종로한복축제는 오는 10월 개최를 앞두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과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위주의 비대면 프로그램 중심으로 선보이고자 한다.

한복축제 및 한복뽐내기대회와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종로한복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종로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고운 우리 옷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꾸준한 관심을 갖고 노력해 왔다. 오는 10월 열리는 종로한복축제에 앞서 진행하는 한복뽐내기대회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