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제4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온·오프라인 통합 행사 개최

이승준 기자 / / 기사승인 : 2021-07-02 16:39:1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왼쪽부터) 대상 (주)시즐 이지현 대표, 최우수상 파워엘에스아이 이원태 대표, 우수상 테그주식회사 양재혁 대표, 장려상 (주)리딤 강호성 대표, 장려상 (주)그랩실 허훈.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 이하 창진원)은 통합 스타트업 투자유치 대회인 ‘제4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START-UP NEXTCON)’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증된 전문투자자만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행사로 총 88명의 투자자가 참여했고, 온라인 행사는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10개의 기업 중 고득점 순으로 5개의 기업이 수상했다. 대상은 제조업의 전 공정에 대한 분석과 개선 솔루션을 도입해 중소 중견기업의 스마트팩토리화를 돕는 ‘주식회사 시즐’, 최우수상에는 차세대 시스템 반도체 적용 가능한 제어 알고리즘 개발 및 양산하는 ‘㈜파워엘에스아이’, 우수상에는 온라인 낚시 대회 및 낚시 인스타그램 피싱태그하는 ‘테그주식회사’, 장려상에는 2차전지용 고용량 실리콘/카본 나노복합체를 제조하는 ‘㈜그랩실’과 난청인 및 청각장애인을 위한 Self 청력 측정 및 자동피티 기능 내장한 스마트 보청기를 만드는 ‘㈜리딤’이다. 

 

‘스타트업 넥스트콘’은 스타트업의 다음 단계로의 성장과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콘테스트라는 의미를 담아 창진원이 주관하는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 행사다. 창진원이 운영하는 창업지원 사업 중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재도전성공패키지 등 총 6개 사업부가 매월 기술 분야를 달리해 진행하는 행사로 행사 지난 2월 1회차를 시작으로 이번에 4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제4회 스타트업 넥스트콘’는 웰컴투팁스 및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큰 스타트업 16개사 중 예선 피칭을 통과한 10개사만이 최종 무대에 진출했다.

 

한편, 오는 6일까지 ‘제4회 스타트업 넥스트콘’ 예선과 본선에 참여한 16개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쇼케이스도 동시에 진행한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플랫폼에 등록되어 있는 전문투자자들이 기업의 아이디어와 자료를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제5회 행사는 7월 28일 팁스홀에서 개최되며, 초기창업패키지에 참가한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혁신 창업기업이 함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준 기자 이승준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