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 중국 패션 스타트업 ‘TAPOO’에 짝퉁방지 위한 정품인증·위조방지 ‘히든태그’ 공급

이승준 기자 / / 기사승인 : 2021-06-07 09:31: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정품인증 및 위조방지 서비스기업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는 자사의 ‘히든태그’ 서비스를 중국 푸젠성에 소재한 패션 스타트업 ‘TAPOO’에 공급 완료했다고 밝혔다.

 

씨케이앤비에 따르면 TAPOO에서는 히든태그가 독창성과 강력한 보안성 그리고 직관성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가격대비 효과가 좋아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는 자체 개발한 HUID(HiddenTag Unique ID) 패턴 기술을 사용해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 하여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는 스마트 정품인증 라벨과 이를 인식할 수 있는 히든태그 앱으로 구성되어 있다.

 

히든태그 앱을 통해 제품에 부착된 라벨을 스캔할 시 랜딩페이지를 통해 정/가품 확인이 가능하며 제조 및 유통사의 경우 고유 식별 코드와 매핑되는 유통 고유 식별 번호를 통해 입/출고 관리, 가품 유통 경로 파악, 소비자 패턴, 판매처별/나라별 타깃 물량에 대한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히든태그는 정품인증 보안라벨에 대한 기술 개발 및 소재 업그레이드를 통해 화장품, 의류,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전자제품 등 다양한 소비재 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브랜드의 특징이 잘 드러날 수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내 기업의 경우 수출바우처를 통해 정부지원금을 받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씨케이앤비는 국내외 800여개 업체에 히든태그 서비스를 공급했으며 수출바우처 정품인증 분야 수행기관으로 2021년까지 재 선정되었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제18회 모바일 기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준 기자 이승준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