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판부터 BL까지...메타툰, 여성향 콘텐츠 웹툰 계약 누적 28건 체결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1-01 09:40:1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네이버’ ‘카카오’ 등 10개 업체와 공급 계약 체결
로판 ‘여왕의 하렘’부터 BL ‘프로젝션’
 

여성향 웹툰 제작 전문 스튜디오 (주)메타툰이 하반기 웹툰 라인업을 새롭게 공개했다.

여성들의 다채로운 취향을 집중 공략하며 K콘텐츠를 선도 제작 중인 스튜디오 메타툰이 규모감 있는 제작 라인업 16종을 선보였다. 현대 로맨스와 동양풍 로판, 서양풍 로판, BL, 피폐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재와 장르가 포진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웰메이드 탄생을 기대케 하는 ‘네이버’ ‘카카오’ ‘원스토어’ ‘봄툰’ ‘NHN 코미코’ 등과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 T사 등 총 10개 플랫폼 업체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예고하고 있다.

서사와 장르를 넘나들며 높은 퀄리티의 웹툰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는 메타툰이 라인업의 스케일을 대폭 키운다.

먼저, 2024년 상반기 공개를 앞둔 장편 BL웹툰 ‘프로젝션’이 그 포문을 연다. '프로젝션'은 복수를 위해 조직에 몸담고 살고 있는 천세주가 죽은 여동생을 떠올리게 하는 남자 아이 권세진을 만나 선의를 베풀며 동거가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아무 것도 가진 게 없는 권세진은 그런 천세주를 불신하고 밀어내지만 결국 짝사랑을 인정하게 된다.

인기 웹툰 ‘내 침대로 오는 남자들’의 그림 작가를 섭외하여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다음으로는 순정을 간직한 여왕 레티시아의 남자 후궁 선별 드라마를 그린 서양풍 로판 웹툰 ‘여왕의 하렘’이 추가 공략에 나선다. 긴 전쟁을 승전국으로 이끈 레티시아 여왕은 왕국의 평화를 위해 결혼하지 않을 것을 맹세한다. 다만 하렘에 후궁을 두어 적통 후계자를 생산하고자 한다.

그 진지한 계획 가운데 엄선된 세 명의 남자 후궁이 레티시아의 의도와는 달리 열렬한 구애를 그리는 이야기이다. KW북스 출판사의 인기 소설 IP를 원작으로 하며, 내년 초 독자들과 만남을 앞두고 있다.

메타툰은 지난 8월 차가운 겉모습과 달리 속마음은 그렇지 않은 냉혈 공작과 그런 공작의 청혼을 받고 결혼하게 된 영애의 오해와 사랑을 그린 ‘공작부인은 하고 싶어도’로 하반기 웹툰 라인업의 첫 포문을 알린 바 있다.

이후 ‘달에 씐 밤’ ‘결혼속박’ ‘섹시한 남편’ ‘개 같은 베이비’ ‘오감도’ ‘위험한’ '찐따 서큐버스의 역하렘 공략법' 등 로맨스·로판·BL 장르로만 채운 여성향 웹툰 라인업을 차례로 공개한 바 있다. 그 외에도 메타툰은 총 28종의 웹툰 계약을 체결했다.

 
메타툰 관계자는 “메타툰의 여성향 전문 기획 PD 그룹이 지난 7년간 다져온 경쟁력을 여실히 보여드리는 때가 됐다”라며 “독창적인 작화와 다채로운 소재, 장르의 웹툰 라인업을 마련한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툰은 더 많은 웹툰을 공급하기 위해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총 상금 1억 원 상당의 '4회차 창작웹툰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지원 자격과 장르에 제한이 없고, 어떤 작품이든 응모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프리미엄 기프티콘 세트를 100% 지급하는 이벤트를 함께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