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트렌드 헤어 컬러 브랜드 ‘얼티스트’ 리뉴얼 공식 출시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1-07 11:11: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트렌드 헤어 컬러 브랜드 ‘얼티스트(ULTIST)’가 ‘Re: Fresh, New: Generation, All: Together’를 핵심메시지로 한 리뉴얼 런칭을 통해 다양한 컬러 표현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안하며, 2026년 1월 5일 전국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입점 살롱에서 공식 출시됐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트렌드 컬러 라인 얼티스트는 어떤 베이스에서도 균일한 발색을 구현하는 혁신적인 컬러 크림으로, 모발 중심부부터 차오르는 선명하고 아름다운 컬러 표현이 특징이다. 또한 컬러와 윤기를 동시에 선사하며, 모발 중심부부터 보호하는 포뮬러로 반복적인 컬러 시술에도 아름다운 컬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층 개선됐다.

특히 얼티스트는 아시안 모발의 특성을 연구해 개발된 헤어 컬러 브랜드로, 모발의 언더톤을 고려한 컬러 설계를 통해 디자이너가 의도한 컬러를 보다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얼티스트는 모발의 ‘코어(Core)’ 개념에 착안한 COLOR-in-CORE Technology(코어 인 코어 테크놀로지)를 적용했으며, 반복적인 염색 시 모발 컨디션을 고려한 TRIPLE HAIR PROTEIN GUARD(트리플 헤어 프로틴 가드) 처방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를 통해 모발 코어 손상을 최소화하고, 선명하고 균일한 컬러 표현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새롭게 단장한 얼티스트 라인은 레벨 3부터 레벨 13까지 아우르는 총 15개 쉐이드, 52가지 컬러(80g)로 구성됐다. 맑고 클리어한 컬러 톤을 기반으로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며, 특히 아시아 모발에서 나타나기 쉬운 붉은기와 노란기를 고려한 ‘뉴트럴 그레이’ 베이스를 적용해 보다 균형 잡힌 컬러 표현을 돕는다.

또한 Earth Beige(어스 베이지), Passion Orange(패션 오렌지), Sheer Pearl(쉬어 펄) 등 3개 라인의 12컬러를 새롭게 추가해, 트렌드에 맞는 컬러 제안과 폭넓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와 고객 모두에게 한층 다양한 컬러 선택지를 제공한다.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관계자는 “리뉴얼된 얼티스트는 아시아 모발 특성을 고려한 컬러 설계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이상적인 컬러 표현을 보다 편안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살롱 현장에서도 컬러를 즐기는 아시아인들을 위한 활용도 높은 컬러 라인업을 통해 디자이너와 고객 모두가 새로운 컬러 경험과, 더욱 확장된 컬러 선택의 폭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층 더 개선된 얼티스트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입점 살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살롱 정보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