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샘물, 프리미엄 곡물차 음료 ‘하루귀리’ 누적 판매 90만 병 돌파

박소진 기자 / zini@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0-22 13: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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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속 건강한 수분 섭취 돕는 프리미엄 곡물차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한 성장세 기록
코스트코 입점 등 판매채널 다변화…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인지도 및 판매 확대 가속화
▲ (사진=풀무원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풀무원샘물은 국내산 통귀리를 우려낸 프리미엄 곡물차 음료 ‘하루귀리’가 올해 9월 누적 판매 90만병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월 첫선을 보인 ‘하루귀리’는 100% 국내산 통귀리를 통째로 우려낸 곡물차 음료로, 출시 이후 일상에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수분 보충 음료로 자리매김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하루귀리’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엄선한 원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RTD(Ready-To-Drink)’ 액상 차 음료다. 귀리를 통째로 우려내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살렸으며,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또한 무균 충전 시스템으로 제조돼 실온에서도 최대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분 보충 음료다.

풀무원샘물은 ‘하루귀리’의 성장세에 맞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본격 나서고 있다. '하루귀리'는 최근 코스트코 입점을 통해 유통 채널을 넓혔으며, 오는 27일부터 7일간 코스트코에서 진행되는 15% 가격 할인 프로모션, 이달 31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시음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한층 더 높여갈 계획이다.

‘하루귀리’는 500mL와 1.5L 두 가지 타입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코스트코를 비롯한 전국 주요 오프라인 채널과 풀무원 공식몰 ‘#풀무원(샵풀무원)’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하루귀리’가 90만 병 판매를 돌파하며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며 “이번 코스트코 입점을 비롯한 판매 채널 확대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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