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덴, ‘2025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 후원 동참

김민혜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0-29 14:26:4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카페장비 전문 기업의 사회공헌, 커피를 통한 연결에 동참
공식 머신·그라인더 후원 및 청음복지관 40주년 기념 경품 지원
▲ 2025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박채성 바리스타의 시연 [사진 제공=에이덴]

카페 장비 전문기업 ㈜에이덴(EIDEN)이 지난 10월 25일, 일원에코파크에서 열린 ‘2025 청음스파크 축제 &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올해는 특히 청음복지관 개관 40주년을 맞이해 열린 뜻깊은 행사로, 전국의 청각장애 바리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과 열정을 펼치는 특별한 무대가 마련됐다.

에이덴은 이번 대회에서 본선 참가 선수들의 시연을 위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머신 ‘씨메(CIME) 05 시그니처 시리즈’와 ‘마캅(MACAP) MI40 Touch 그라인더’를 대회 공식 장비로 후원했다.

또한 대회 현장에서 진행된 ‘우승자 맞히기 이벤트’를 통해 총 80만 원 상당의 피오렌자또(Fiorenzato) 커피 그라인더 3대를 경품으로 제공하며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 분위기를 함께 만들었다.

▲ 에이덴에서 후원한 2025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 공식 머신과 그라인더 [사진제공=에이덴]

에이덴 관계자는 “청음복지관의 40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청각장애 바리스타들이 커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자리를 후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청음복지관과 협력해 장애인 바리스타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에이덴은 씨메(CIME), 제티노(JETINNO), 산레모(SANREMO), 마캅(MACAP)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공식 수입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전문 커피장비 공급을 넘어, 커피문화 확산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서 이번 후원을 계기로 ‘커피로 모두가 연결되는 세상’을 향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