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은 17일 경의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 안양지부와의 정담회를 통해, 안양 지역 청소년 연극 활성화와 지역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안양 내 다양한 문화단체와의 협력을 중심으로,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청소년 대상 연극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이를 통해 교육과 문화를 융합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방안이 제시됐다.
이채명 의원은 “청소년들이 연극을 통해 창의성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주민과 문화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안양의 문화적 자산을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의원은 시니어들이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영상 홍보 등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이 활동으로 인해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경기도와 교육청에 청소년 연극 프로그램 지원을 제안하고, 지역내 학교 및 문화단체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공모 지원을 통해 예산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공연 준비 및 실행을 통해 안양시의 교육과 문화를 융합하는 전환점을 마련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