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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 대상부스에서 파브리치오 페라리 셰프 쿠킹쇼가 열리고 있다. (사진=대상그룹 제공) |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대상이 4~8일 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부스를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일 최대 3000명이 대상 부스를 찾으며 글로벌 무대에서 K-푸드 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아누가 2025’는 글로벌 식품 산업 흐름과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 식품 박람회다.
올해는 118개국에서 온 8000여개사가 참여했다. 약 16만명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특히 올해 한국이 박람회 주최 이래 최초로 공식 주빈국(Partner Country)으로 선정돼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K-푸드에 대한 관심을 증명했다.
대상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관하는 ‘K-푸드 주빈국관’ 내 부스에서 5일간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등 30여개국 바이어와 300여건 상담을 진행했다. 주빈국관 내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메인 부스로 방문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그 중에서도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주요 유럽 국가의 대형 유통업체들로부터 ‘오푸드’와 ‘종가’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유럽 현지에서 생산한 맛김치와 고추장, 고추장 소스 제품이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었다.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김치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현지 유통 채널 확대 방안에 대한 문의가 이어졌다. 고추장은 유럽 소비자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매운맛 선호 트렌드에 힘입어 현지 소스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등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파브리치오 페라리 셰프 쿠킹쇼는 연일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김치 차르보나라’ ‘김치 샌드위치’ ‘김치 치즈케이크’ 등 김치를 활용한 퓨전 요리 3종을 선보인 쿠킹쇼는 매회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유럽 현지 요리와 김치 조화가 ‘기대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김치의 활용 가능성을 입증했다.
현지 언론들의 관심도 이어졌다.
독일의 주요 방송사 서부독일방송은 김치로 만든 다양한 메뉴와 함께 종가 김치와 오푸드 간편식, 소스 등을 집중 조명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임정배 대상 대표는 “세계 각국의 글로벌 소비자들이 모이는 대규모 박람회에서 높아진 K-푸드의 위상을 알리는 동시에 유럽 시장에서 대상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뜻깊은 기회”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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