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제10대 의회 슬로건 공모··· 29일부터 접수

문민호 기자 / mmh@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6-27 12:20:2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서울 마포구의회가 제10대 의회 출범을 맞아 의회의 비전과 핵심 가치를 담은 새 슬로건을 대국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새롭게 출범하는 제10대 마포구의회의 정체성과 의정 방향을 구민에게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민이 직접 제안한 슬로건을 선정해 ‘구민과 함께 출발하는 의회’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비전을 공유한다는 취지다.

응모 자격은 마포구의회 의정활동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이다. 공모 내용은 제10대 마포구의회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와 목표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20자 이내 문구다.

심사에서는 행정적이거나 추상적인 표현보다 구민이 쉽고 친근하게 이해할 수 있는 문구를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다만 특정 정당이나 정치적 성향을 연상시키거나 과도한 업적 홍보로 오인될 수 있는 표현은 제외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7월10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은 마포구의회 홈페이지와 SNS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은 요건 확인과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상징성(30점), 인지도(25점), 창의성(25점), 활용성(20점) 등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최종 당선작은 7월16일 마포구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 규모는 총 100만원으로 최우수상 1명(50만원), 우수상 1명(30만원), 장려상 2명(각 10만원)을 선정한다.

선정된 슬로건은 오는 7월21일 열리는 제10대 마포구의회 개원식에서 공식 선포된다. 이후 2030년 6월까지 의회 홈페이지 배너, 각종 간행물, 온·오프라인 홍보물 등 의정 홍보 전반에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