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서울시의회 '사학 특위'를 둘러싼 시의원들 간 갈등이 법정 다툼으로 비화될 조짐이다.
서울시의회 최명복·김영수·김덕영 교육의원은 서울시의회를 상대로 '사립학교 투명성 강화 특별위원회(특위)' 구성 결의에 대하여 무효 확인 청구 소송과 효력 정지 가처분신청을 서울행정법원에 제기할 ...
[시민일보] 서울시의회 '사학 특위'를 둘러싼 시의원들 간 갈등이 법정 다툼으로 비화될 조짐이다.
서울시의회 최명복·김영수·김덕영 교육의원은 서울시의회를 상대로 '사립학교 투명성 강화 특별위원회(특위)' 구성 결의에 대하여 무효 확인 청구 소송과 효력 정지 가처분신청을 서울행정법원에 제기할 예 ...
[시민일보] 서울시와 인천시, 경기도가 '무상보육 국고보조금 상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영유아보육법 개정 등 현안 사업에 대해 공동 대응키로 해 향후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송영길 인천시장,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19일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가진 조찬모임을 통해 ‘참된 지방자치 발전을 ...
[시민일보] 최근 국제중학교의 각종 비리가 드러나면서 국제중 지정 취소나 폐지 등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의회 김형태 교육의원이 “이미 드러난 사실만으로 국제중 폐지 이유는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13일 오전 MBC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 ...
[시민일보] 경남 진주의료원을 해산하는 조례가 야권의 거센 반대에 불구하고 11일 경남도의회를 통과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해산 조례 재심의를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여야는 위원 18명으로 구성된 국정조사특위를 구성하고 활동 일정, 증인채택 문제 등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진주의료원 폐업 ...
[시민일보]서울 강남구의회(의장 전공석)가 '통ㆍ반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강남구청측의 '재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11일 임시회 1차 본회의 참석 의원 전원 찬성으로 원안가결, 향후 집행부의 대응이 주목된다.
'통ㆍ반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통장선정시 통장선정심사위원회를 의무적으로 거치고, 구의원을
[시민일보] 지난 10일 열린 서울 용산구의회 제198회 임시회 2차 본회의가 의원들간 의견 충돌로 파행 위기 끝에 가까스로 폐회했다.
이 과정에서 미리 의장의 발언 허가를 받은 한 무소속 의원이 의원들의 반대로 발언을 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해 물의를 빚었다.
의회는 이날 오전 11시 본회의를 개회할 예정이었으 ...
[시민일보]서울중구의회 황용헌 부의장이 10일 '2012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검사' 강평을 통해 중구청의 보조금 집행 정산 및 반납의 미비점을 지적했다.
이번 2012회계연도 결산규모는 약 3300억원으로 결산검사 책임 위원을 맡은 황 부의장은 결산검사 강평을 통해 "보조금 집행 잔액 반납을 위한 예산이 집행되지 못하 ...
[시민일보]성동구의회(의장 윤종욱)가 오는 5일부터 27일까지 제205회 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구의회는 이번 회기 동안 조례안 총 11건을 심의하고 집행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해 2012 회계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 ...
[시민일보] 서울 송파구의회 이정미 의원(민주당)이 박춘희 송파구청장의 지난 3년 구정 운영을 "치적쌓기·행사 중심"이라고 혹평했다.
이 의원은 최근 제20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지난 3년의 구청행정은 전시성 치적 쌓기 행정, 지나친 행사 중심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세계화에
[시민일보] 경상남도의 진주의료원 폐업 결정을 두고 거센 논란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1910년 문을 연 진주의료원이 103년 만에 문을 닫게 됐고, 경상남도는 진주의료원 직원 70명에게 해고를 통보한 것에 대해 야권과 시민단체가 홍준표 도지사의 독단적인 결정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진보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
[시민일보] 도로교통법 위반 체납액이 2000억원에 육박해 대책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시가 공석호 서울시의원(민주당ㆍ중랑2)에게 제출한 ‘최근 5년 서울시 및 각 자치구 교통분야 불법 행위에 따른 행정처분 자료’에 따르면 불법 주ㆍ정차 위반과 부설주차장 불법 용도 변경 등으로 7281억6400만원을 부과해 ...
[시민일보] 당초 2018년 완료 예정이던 서울 가락시장시설 현대화사업을 2025년까지 연장하는 안을 놓고 거센 반대 목소리가 나왔다.
송파구의회 임춘대 의원이 최근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중 추가로 추진하는 동부권 친환경 농산물 집배송센터 건립을 반대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임 의원은 지난 24일 열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