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은 10일 "북한군 개입에 대해 대해 가장 많이 연구를 하고 제일 잘 알고 있는 분”이라면서 지만원 사회발전시스템연구소 소장을 5.18 진상조사위원 당 추천 인사로 선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MBC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에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선거제도 개혁을 위한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 자문위원단이 9일 국회의원 증원과 투표 연령 하향조정을 골자로 한 '정개특위 자문위원회 의견서‘를 국회에 전달했다.
정세균 전 국회의장·강원택 서울대 정치학 교수 등 16명으로 구성된 자문단은 이날 오전 국회 본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자문위원단이 최근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과 의원정수 20% 확대를 골자로 한 권고안을 확정했지만 이견을 보이는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벽을 넘을 수 있을 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그동안 선거제 개혁에 대한 특위 차원의 권고안을 준비해 왔던 국회 자문위는 ...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원영섭 자유한국당 법률자문단 소속 변호사는 8일 청와대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과 관련해 “수사는 정치가 아니다”라며 “메시지(폭로내용)가 아닌 메신저(내부고발자)를 공격하는 것은 정치 방식”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오전 10시 경 고발인 자격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김태우 전 수사관, 신재민 전 사무관 등의 잇단 폭로로 청와대가 국정농단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가운데 사정을 담당하는 청와대 민정비서관을 비롯한 실세 비서관들이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피감기관 수뇌부와 회동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7일 '시사저널'은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