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영등포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안양천에 만들어진 인라인 트랙 때문에 하루하루를 인라인 배우는 재미로 즐겁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걸리는 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는데 안양천 주변에는 더위를 피할만한 장소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제일 좋은 곳은 차들이 다 차 ...
{ILINK:1} 지난 16일 일본 국회는 ‘납치문제 기타 북한 당국에 의한 인권침해 문제에의 대처에 관한 법률(일명 북한인권법)`을 통과시켰다.
이에 앞서 지난 2004년 9월28일 미 의회는 ‘북한인권법(North Korean Human Right Act in 2004)`을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북한 인권을 개선하 ...
저는 종로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한 가지 건의 하고자 합니다.
관내 소방도로의 무부분별한 주차로 인한 심각한 상황으로 긴급 상황 발생 시 소방차, 구급차 통행은 커녕 견인차량 조차 진입을 못해 견인조치도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긴급화재 발생 시 소방차 진입불가로 인한 대형참사, 인재로 인한 불행한 참사에 ...
저는 구로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사흘 전에 현대아파트 2단지 앞에 신라명과를 개점했습니다. 그런데 엄청난 모기, 파리들이 매장 안으로 유입되어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물론 해충방지를 위해 약도 뿌려 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고가 에어커튼을 설치 하기로 했는데 근본적인 방역이 없이는 문제가 해결되기 어려 ...
{ILINK:1} ‘87년 체제’로 불리는 현행 헌법을 바꾸자는 논의가 제기된 지 오래입니다. 학계와 시민사회에서는 개헌을 둘러싼 논의가 꽤 진전되고 있습니다. 산발적이지만 정치권에서도 그런 논의가 시작됐습니다.
그런데 한나라당 지도부는 개헌논의를 봉쇄하고 나섰습니다. 이재오 원내대표는 6월20일 간부회의에서 “한나라당 ...
저는 종로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한 가지 건의합니다.
종로5가역 부근 대학로 방면에는 폐타이어로 보도블럭이 깔려 있습니다.
그런데 너무 낡고 울퉁불퉁해서 비오는 날이면 쑥쑥 들어가면서 물이 새어나오고 있어서 신발에 물이 들어가기 일쑤입니다.
비가오지 않는 날에는 구두가 빈 공간에 들어가면서 보도블럭과 같이 ...
저는 광진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화양동 12의55에 소재 했던 화양동 경로당이 화양동사무소 건물로 옮김에 따라 현재 경로당 건물의 전기와 수도시설은 완전 철거되어 노후 건물로 방치된 상태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건물 뒤편에는 불량배들의 불놀이 장소가 되었습니다.
또 안전에도 문제가 많아 타 용도로 사용할 수 ...
{ILINK:1} 북의 대포동 미사일 발사여부를 둘러싸고 한반도와 동북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 클린턴 정권 말기 울브라이트 국무장관의 평양방문과 조명록 북한군 총 정치국장의 워싱턴 방문에 이은 클린턴의 방북으로 일괄 타결될 수 있었던 미사일 문제가 결국 6자회담의 교착상태에서 다시 터져나온 것이다.
2005년 ...
저는 마포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도로 물청소에 대해 몇 가지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최근 들어 하루 중 교통량이 제일 많은 아침 출근 시간, 저녁 퇴근 시간에 맞춰 물청소 를 하는데 도대체 그 이유가 무엇인지 묻고 싶습니다.
그리고 비오는 날 물청소를 하는 것은 또 무슨 이유입니까?
게다가 ...
{ILINK:1} 요즘 나라의 앞날을 생각한다는 사람들이 자주 입에 올리는 문제 가운데 하나가 ‘저출산 고령화’이다. 그러니 나라를 이끌고 있다고 스스로 믿고 있는 이 정부가 입 다물고 있겠는가?
대책이라는 것을 내놓았다. ‘제1차 저출산 고령 사회 기본 계획 시안’이 그것이다. 그 내용의 뼈대는 2010년까지 32조 ...
저는 영등포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현재 신풍역 노상주차장에 주차료를 내고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밤에 차를 이용하려면 불법주정차 한 차량으로 제 차량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밤에 슈퍼를 가서 물건을 사려고 해도 불법주정차 된 차량으로 왕복 4차선이 왕복 2차선으로 되어 지나가는 차량을 확인하 ...
저는 구로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요즘 날이 더워져서 어린아이들이 놀이터에 자주나가 놀곤 하는데 놀이터 정자에 노숙자들이 자고 있습니다.
한 두명도 아니고 몇 명씩 말입니다.
또 술병은 옆에서 굴러다니고 있고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지나다니기조차 겁이 납니다.
주민과 어린이들을 위해서 해놓은 시설이 주민들 ...
{ILINK:1} 탄력세율 제도가 있다. 지방세법상 지방자치단체에게 과세의 자율권을 허용한 유일한 제도이다. 급격한 세 부담의 변동이 있거나, 급작스런 재정 수요가 발생했을 때 주민과 합의해 재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제도이다.
지난 14일 강남구의회는 탄력세율 제도를 악용(?)해 재산세의 50%를 깎아버 ...
일선 치안현장에 근무하는 경찰관으로 신고를 접하고 출동한 바 있다.
주차문제로 시비가 되어 이웃끼리 주먹다짐을 넘어 상대방을 흉기로 찔러 병원응급실에 후송된 사건이다.
사건 직후 다행히 피해자는 구급차를 이용해 병원에 긴급후송 돼 생명을 건질 수 있었다.
이번 사건은 가장 다정하게 지내야 할 우리 이웃 주민들이 주 ...
{ILINK:1} 국민들은 한국 정치와 한나라당의 변화를 여전히 갈망한다.
우리 국민들은 한국 정치와 한나라당의 변화에 대해 아직 배고프다. ‘더 많은 변화, 더 많은 혁신!’은 여전히 한국 정치와 한나라당의 키워드가 되어야 한다. ‘변화와 혁신’은 부패 청산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번 선거에서 불거진 공천 비리는 부 ...
저는 광진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한 가지 궁금해서 글을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거주자 우선주차는 언제나 배정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다른 구청들은 분기별로 접수공고를 하던데 광진구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저는 거주자를 신청하고 기다리기를 5개월여가 지나고 있습니다. 도대체 언제까지 기다려 ...
저는 동작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집 앞에 있는 본동 가칠목 배수지공원은 쾌적하게 잘 만들어져 공원을 지날 때마다 기분이 참 좋습니다.
그런데 공원위치가 차로변에 있어서 적지 않은 차량소음이 들립니다.
현재 공원에서 차도 쪽으로 방음벽을 설치하면 좋겠지만 예산이나 미관적으로도 별로라는 생각이 들어 방음벽보다는 ...
저는 관악구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현재 73세에 홀로 사시는 친정어머니와 한동네에 살고 있는데 그동안 구청의 배려로 인해 보라매공원에 소재한 남부 복지관을 이용 시 신림4동에 거주하는 노인들은 신림4동 파출소 앞에서 버스를 타 안전하게 복지관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된 일인지 이제는 신림4동파출소 ...
{ILINK:1} 지난 4일 서울 금천구에 이어 어제 광주에서도 시각장애인이 헌법재판소의 시각장애인 안마사 위헌 결정과 관련하여 투신 자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을 다분히 헌재의 안마사 위헌 결정에 반발하는 한 시각장애인의 죽음으로 치부하기에는 장애인들의 안타까운 죽음이 연일 계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참여정부의 ...
{ILINK:1} 교육은 사람과 미래에 대한 투자이다. 우리가 다른 어떤 부문보다도 교육에 대한 투자를 늘려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우리 미래 삶의 질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의 교육경쟁력은 제자리걸음을 면치 못하고 있다. 보다 좋은 교육을 위해 해외유학을 선택하는 학생들은 해마다 늘어가고 있다. 매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