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국정원 선거개입과 관련, 이명박 정부 시절 검찰이 관련 물증을 확보하고도 수사를 미루다, 박근혜 정부 출범 후 해당 문건을 청와대에 반납했다는 언론보도가 나오면서 국정원 개혁의 칼끝이 이명박 전 대통령으로 향하고 있다는 관측이다.
앞서 JTBC는 보도를 통해 “박근혜 정권의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야3당을 중심으로 제왕적 대통령제 청산을 위한 분권형 개헌 추진 움직임이 갈수록 확대되는 양상이다. 특히 지난 대선 당시 분권형 개헌 추진에 합의한 바 있는 이들 3야당의 움직임이 분권형 개헌 추진 과정에 의미있는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국민의당 혁신위원회가 8.27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 대표 책임과 권한을 강화한 '조직 및 운영 체제 변경안'을 비상대책위원회에 보고, 전권을 쥔 당대표 탄생을 예고했다.
김태일 혁신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의당은 새로운 지도체제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혁신위 ...
백, 병역기피-예금 ‘늦깎이 신고’...박, 허위경력-노문표절 의혹 등 도마 위
[시민일보=여영준 기자] 이번주 실시되는 인사청문회에서 ‘의혹투성이’ 후보라는 지적을 받고 있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청문회 문턱을 넘을 수 있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정의당 이정미 신임 대표가 국회에서 공전하고 있는 추경안 문제와 관련, “인사문제랑 엮어서 논의조차 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해 답답한 마음”이라며 추경안 심사를 거부하는 야3당을 비판하고 나섰다.
이 대표는 지난 12일 오후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