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전용혁 기자] 최근 이른바 ‘국정원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 의혹’을 계기로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를 둘러싼 논란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다.
김선택 한국납세자연맹 회장은 2일 오전 cpbc <열린세상 오늘>과의 인터뷰에서 “국민의 세금을 영수증 없이 공무원이 쓸 수 있는 예산 ...
한-중 관계 개선 나섰지만... 저자세 외교 문제 지적
[시민일보=전용혁 기자] 한국과 중국이 지난달 31일 관계개선에 합의하면서 16개월 동안의 긴 침묵이 물꼬를 트게 된 가운데 한국정부의 일방적 저자세 외교가 안보주권 침해의 빌미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국회 답변을 통해 중국을 상대로 ...
[시민일보=이영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일 각 당에 도움을 청하자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야3당은 '협치'를 요구하고 나섰다.
2018년도 정부 예산안 시정연설을 위해 이날 국회를 찾은 문 대통령은 연설에 앞서 20여분 간 국회의장단, 여야 대표단과 만난 자리에서 “오늘 제출된 예산안에 ...
문 대통령, 피납 어선 보고 받고도 프로야구 시구하고 치맥 즐기고
[시민일보=이영란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391흥진호’ 사건과 관련, 당시 납북 가능성을 고려한 해경 보고를 받고도 프로야구 시구 일정을 소화하고 해당 사실을 은폐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당시 총리 ...
"단가와 큰 차이… 개선방안 마련을"
[시민일보=여영준 기자]한국감정원이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이하 K-APT 시스템)을 통해 공개하고 있는 아파트 공용관리비 단가가 실제 부과되는 단가와 큰 차이가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은 31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
기초단체장 4명, 광역의원 12명, 기초의원 28명...
각 자치단체별 여론조사 샘플링, 직무활동 분야, 등 심층 조사...
12월13일까지 평가 작업 마무리
[광주=정찬남 기자]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이형석) 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회가 11월 1일 공식 출범하고 민주당 선출직 공직자들의 세부적인 평가 작업에 ...
[시민일보=전용혁 기자]종합소득세 신고자 중 3년 평균 기간 동안 성인 1인당 배당 소득은 9415만원인데 반해 미성년자들은 1억2247만원으로 2832만원 더 벌었고, 부동산 임대소득도 성인들보다 미성년자들이 1인당 평균 124만원 더 번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은 3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