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고수현 기자]2011~2015년 연평균 35명이 물놀이 사고로 사망함에 따라 국민안전처가 심폐소생술을 배울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는 심정지 발생 1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경우 생존율이 97%에 달하기 때문이다. 반면 심정지 후 1분이 지날 때마다 7∼25%씩 급격하게 낮아져 4분이 지나면 ...
"전력수요 증가때 발전소 건설 불가능… 용도별 전기요금 형성성도 문제 없어"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정부가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개편에 대해 부자감세·전력대란을 이유로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채희봉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은 9일 세종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ldquo ...
낮 최고기온 23~33도 예상… 건강관리 유의해야
[시민일보=이대우 기자]21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33도 내외로 치솟으면서 무더위가 맹위를 떨칠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서울과 경기를 포함한 일부 중부와 호남지방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21일에도 무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
...
국표원, 이케아 코리아에 '제품수거 등 게획서' 공식 보완 요구
[시민일보=고수현 기자]이케아가 판매하는 ‘말름(MALM)서랍장’이 넘어져 사망사고가 발생하며 일부 북미지역 등에서 해당 제품에 대한 환불, 판매금지 등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여전히 배짱 판매를 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