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인공지능 스피커 통해 언택트(Untact) 쇼핑 서비스 등 제공

황혜빈 / hhyeb@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5-13 11:04:0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롯데쇼핑 인공지능 스피커 ‘샬롯홈’.(사진제공=셀바스AI)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셀바스 AI는 롯데쇼핑 인공지능 스피커 ‘샬롯홈’에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술을 공급해 AI 쇼핑 어드바이저 ‘샬롯’과의 대화를 통한 장보기 및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샬롯홈은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슈퍼, 롯데리아 등 롯데 계열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연결하여 주는 보이스 커머스용 AI 스피커이다.

더욱 정확한 음성 인식과 자연스러운 음성 합성음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말하면 주문과 결제를 도와주며 쉽고 자연스럽게 대화로 상품과 서비스를 주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늘 일정 및 뉴스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음성으로 편하게 검색할 수 있어 사용자가 집 밖에 나갈 필요 없이 모든 서비스와 정보를 누릴 수 있는 편리한 환경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셀바스 AI는 건강관리와 개인위생의 중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들을 다양한 업계와 협업해 출시 중이다.

예를 들어 생명보험업계에서는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가 셀바스 AI와 함께 미래건강예측 AI 서비스 ‘헬스톡’을 공동으로 런칭했는데 비대면으로 개인별 미래 건강 예측 결과에 보험사 전문 FC의 상담까지 더해져 더욱 구체적인 보장 설계가 이루어진다.

해당 서비스는 보험 가입 이후에도 비대면으로 고객의 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해 고객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공지능 헬스케어 솔루션인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을 기반으로 하여 고객이 응답한 간단한 문진 결과와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간암, 위암, 대장암 등 6대 암을 비롯해 당뇨, 심장 질환 등 10가지 주요 질병에 대해 4년 내 발생 확률값을 제공한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 FC(재정 컨설턴트)에게 연락해 비대면으로 정보제공동의를 하면 누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