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16일까지 제245회 임시회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4-14 13:58:3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부조리 신고 보상금·소상공인 지원 파란불
상정 안건 처리
▲ 이용균 의장이 제245회 임시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북구의회)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는 최근 열린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16일까지 총 5일간의 일정으로 각종 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을 심의하기 위해 제24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2일 열린 1차 본회의에서 ▲제245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서울특별시 강북구청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을 안건으로 처리했다.

이어 13~15일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의 심의와 활동이 이뤄진 후, 오는 16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이번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한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들을 살펴보면, ▲서울특별시 강북구 골목형상점가 지정에 관한 조례안(서승목 의원 외 10명) ▲서울특별시 강북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상수 의원 외 8명) ▲서울특별시 강북구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승목 의원 외 8명) ▲서울특별시 강북구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문화정보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서울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 ▲서울특별시 강북구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안(이백균 의원 외 1명) ▲서울특별시 강북구 아동 놀이문화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구본승 의원 외 5명) ▲서울특별시 강북구 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미아중심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강북4존치정비구역) 변경안 등이다.

이용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최근 발표된 정부의 코로나19 특별담화문에서도 볼 수 있듯이 현재의 상황은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 기로에 있는 시점이다. 지난 1년의 경험을 돌이켜보면, 대유행이 본격화되기 직전과 유사한 점이 많다. 전국 각지에서 감염이 확산되고 다양한 일상 공간에서 감염이 발생하고 있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곳을 찾기 어렵다. 집단면역에 도달할 때까지 지속적인 대응이 필요하며,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방역수칙 준수, 불필요한 모임 취소, 백신접종 적극 동참 등 3가지 사항을 꼭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등 안건심사가 예정돼 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금년도 추진 중인 주요사업들에 대해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도 원활한 안건처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우리 일상에 봄이 찾아오는 그날까지 강북구의회는 항상 구민 여러분의 곁에서 우직하게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