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용환·이상옥 관악구의원 감사장 받아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7-28 17:21: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난향초교 "교육 발전 이바지"
▲ 길용환 의장(왼쪽)과 이상옥 의원(오른쪽)이 감사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관악구의회)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관악구의회 길용환 의장과 이상옥 도시건설위원장이 최근 서울 난향초등학교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난향초등학교측은 "두 의원이 평소 서울난향초등학교 교육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존중과 배려의 난향교육’ 발전에 크게 이바지 했으며, 특히 최근 진행된 난향초등학교 정보인프라 구축 사업 및 외부환경개선 사업에 보여준 깊은 관심과 지원에 대해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전했다.

길 의장은 관악구 난곡동, 난향동을 지역구로 하는 3선의원으로 제6·7대에 이어 8대 후반기까지 3번에 걸쳐 구의회 의장을 역임하고 있다.

길 의장은 구의회 의장으로서 코로나19 극복과 구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의정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민원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난곡경전철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주민캠페인을 실시해 주민 1만여명의 서명을 받는 등 당시 지지부진하던 난곡선 사업을 본궤도에 올려놓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이 의원은 관악구 비례대표 초선 의원으로 제8대 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활동 중이며, ‘서울특별시 관악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관악구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등 아동·청소년 및 교육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각종 조례 발의에 앞장서고 있다.

길 의장과 이 의원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모두 함께 코로나19의 어려운 시기를 지혜롭게 헤쳐갈 수 있도록 안전하고 스마트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