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제250회 임시회 개회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0-16 23:40:1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이용균 의장이 250회 임시회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북구의회)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가 최근 8일간의 일정으로 제250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구정질문과 답변,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지난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0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2021년도 서울특별시 강북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실시시기·기간 등 결정의 건 ▲구정 질문·답변의 건을 처리했다.

이어진 구정질문·답변에서는 구본승, 허광행, 조윤섭, 최치효, 최미경, 김미임, 서승목 의원 순서로 구정 질문·답변을 실시했다.

또한 이날 1차 본회의를 마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이상수 의원, 부위원장에 구본승 의원을 선임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은 이상수, 구본승, 이백균, 허광행, 김미임 의원으로 2022년도 서울특별시 강북구 세입·세출 일반·특별회계 사업 예산안과 2022년도 기금 운용 계획안에 대한 심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13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이정식, 김명희, 이상수, 유인애, 이백균 의원 순으로 전날 1차 본회의에 이어서 계속 구정 질문·답변을 이어 나갔으며, 모든 의원들의 구정 질문·답변이 끝난 후 구본승 의원과 김미임 의원의 보충 질문이 이어졌다.

이어 14일부터 18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 조례안 등의 심의가 진행되며, 19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이번 임시회를 폐회한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 구정 질문·답변은 구의회 홈페이지와 구의회 의정TV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이용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주까지 이어지던 늦더위도 이젠 물러가고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고 낮에는 따뜻한 전형적인 가을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관계당국에 따르면 금년도 농업생산량은 작황이 부진했던 지난해에 비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하니 정말 다행이다. 추석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크게 증가했다. 지난주부터 하루 확진자 수가 2000명 내외로 줄어들었지만 추석 이전보다는 여전히 높은 수치이다. 정부는 11월부터 방역수칙을 단계적으로 완화한다는 방침이다. 하루빨리 일상이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50회 임시회에서는 구정질문과 답변 그리고 조례안 등이 처리될 예정이다. 질문과 답변사이의 1일간의 간극을 과감하게 버리고 금번 제250회 임시회 구정질문부터는 각 의원님의 질문에 집행부의 답변이 바로 이어지는 질문·답변 방식을 시행하기로 했다. 새롭게 시도하는 우리의 노력이 구민들께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구 집행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