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주)더발라’, 포항공대와 기술 공동연구 MOU 체결

이승준 기자 / / 기사승인 : 2021-06-11 16:30:3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국내 스타트업 (주)더발라는 포항공대 조현보 교수 연구팀과 빅데이터 분석 AI 기술 개발을 위해 AI 교류 및 공동 연구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조현보 교수와 (주)더발라 대표이사 임관령 박사, 사수다카르 박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더발라에서 운영하는 ‘VALLA’는 메이크업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다. 지난 4월 메이크업 영상 큐레이션 기능을 중심으로 서비스가 출시됐으며, 추후 메이크업 아티스트 매칭, 나아가 뷰티 크리에이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권한 화장품을 플랫폼 내에서 구매까지 가능하게 할 방침이다. 

 

 
2020년 창업 활동을 시작한 (주)더발라 팀은 포항공대 출신 기술경영학 박사, 인도공대 출신 AI 박사 등 국내 유수 기업 출신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다. 자사의 기술력 (Deep Learning, Machine Learning, Speech Processing, Computer Vision 등)을 활용해 메이크업 영상 내 화장품을 자동으로 인식할 수 있는 AI 기술 개발에 성공했고, 포항공대와 기술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한다.

 

임관령 (주)더발라 대표는 “지난 4월 출시된 “VALLA”가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서비스 출시 후 긍정적인 고객 피드백에 힘입어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주)더발라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남긴, 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사업 '2021 데이터 스타즈'에 선정된 기업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승준 기자 이승준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