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기도융합과학교육원 현장 방문 실시

채종수 기자 / cjs7749@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6-18 16:51:3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가 최근 교육기획위원들과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을 방문해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운영현황 및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 추진 실적과 하반기 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현장을 점검했다.


이태헌 융합과학교육원장은 교육원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미래교육을 위한 공간재구조화, 온라인 플랫폼 구축, 수학-정보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소개하며, 융합과학교육원 환경개선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김은주 의원(더민주, 비례)은 연수원의 시설을 둘러본 후,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으로서의 위상에 맞지 않게 건물의 노후도가 심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학생시절에 방문했는데 아직도 그대로인 느낌”이라며 필요한 공간재구조화 계획에 대한 공감을 나타냈다.

최경자 의원(더민주, 의정부1)은 “융합과학교육원에 대한 총체적 재진단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언급했고, 이진 의원(더민주, 파주4)은 “과학과 수학, 정보, 소프트웨어 교육 등 새로운 변화를 선도해 나가야 할 융합과학교육원이 제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중장기적인 시각에서의 보다 근본적이고 전면검토가 필요해 보인다”고 언급했다.

이 자리에서 교육기획위원들은 코로나19 이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교육원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한 논의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바람직한 교육환경구축 등을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 가자고 했다.

정윤경 위원장은 “이동과학차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보다 체험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며 “융합과학교육원이 새로운 교육환경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중추적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 나가자”고 언급하며 일정을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