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대로가 3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2025년 8월 21일안산시 청년센터 상상스테이션에서 진행했다 /사진제공=안산시 청년센터 상상대로 |
운영위원회 회의는 문지원 상상대로 센터장의 진행으로 시작되었으며, 박진우 안산시 청년정책관을 비롯해 총 11명의 운영위원이 참석했다.
지난 2차 운영위원회 회의록 공유를 시작으로, 사업과 예산 진행 상황 공유와 점검, 주요 현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상반기까지의 사업 및 예산 집행 내역을 토대로 하반기 운영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운영위원들은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청년>,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발굴·지원사업 <별별공간>, 교육 프로그램 등 상상대로의 다양한 사업에 대해 질의하고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오는 9월 27일(토)에 개최하는 제5회 안산시 청년의 날 기념 축제 실행계획안도 공유되었다. 이번 축제는 “축제는 핑계고!: 아주 특별한 하루”라는 슬로건으로,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축제는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중앙동 한호전 앞 공영주차장에서 진행되며 ▲인디페스타(공연) ▲타로랜드 ▲무해월드 ▲뷰티공방 ▲아트공방 ▲기념식 ▲쿨링어택 디저트존 등 청년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문지원 센터장은 “회의에서 축제의 공간 배치, 안전관리, 청년·시민과의 소통·홍보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 운영위원들께 감사하다. 상상대로는 의견을 반영해 축제 준비와 현장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5회 안산시 청년의 날 축제 <축제는 핑계고!: 아주 특별한 하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상대로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