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찾아가는 통합돌봄 복지차량 전달식 진행

송윤근 기자 / yg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6-02-04 09:39: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오스방음자재 차량 전달식 모습 (왼쪽 장봉균 대표, 오른쪽 조지형 관장) /사진제공=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화성=송윤근 기자] 경기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조지형)은 복지관 업무 및 어르신 돌봄 서비스 강화를 위해 업무·운송용 차량 구입에 필요한 후원금 모금을 추진해 왔으며, 모금된 후원금으로 차량을 구입하고 ‘찾아가는 통합돌봄 복지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차량 구입에는 화성디에스병원, 오스방음자재, 재인에스티를 비롯해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후원이 이어져 지역사회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다양한 주체의 따뜻한 손길이 모여 통합돌봄 복지차량 마련이라는 뜻깊은 결실로 이어졌다.

 

복지관은 통합돌봄 복지차량을 활용해 사례관리 대상 어르신 가정 방문, 후원물품 전달, 지역 내 돌봄 자원 연계 등 찾아가는 통합돌봄 서비스를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더욱 신속하고 안정적인 돌봄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복지관은 후원금 전달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 준 후원처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후원금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공유하고자 후원처를 직접 방문하여 차량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오스방음자재 장봉균 대표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돌봄 활동에 의미 있는 후원으로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 후원금이 통합돌봄 복지차량으로 활용되어 현장에서 직접 사용되는 모습을 보니 더욱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조지형 관장은 “이번 통합돌봄 복지차량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지역사회 후원자분들의 마음이 담긴 돌봄의 연결고리로, 후원처와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후원금 사용 내역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통합돌봄 실천을 통해 어르신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의 가치 있는 삶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복지관’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와 나눔을 통해 촘촘한 통합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어르신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의 돌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