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영암군미래교육재단 대산 독서 캠프 안내 이미지 / 출처 영암군 |
영암 출신 교보생명 창립자 고(故) 대산 신용호 회장의 ‘인재 양성을 통한 산업발전’ 철학을 계승하는 이 캠프는, 청소년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 폭넓은 직업 세계 이해를 취지로 진행된다.
캠프는 다음 달 11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진행되며, 영암군 초등학교 5~6학년 재학생, 2013~2014년생 학교밖청소년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식비·교통비 등 캠프 소요 비용 전체를 재단이 지원해 참가자들은 무료로 캠프를 즐길 수 있다.
캠프 주요 프로그램은 ‘한국잡월드 직업 체험’, ‘교보문고 및 별마당도서관 탐방’ 등으로, 아이들의 진로와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여 줄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네이버 폼, 또는 영암군과 영암군미래교육재단 홈페이지 공고문, 정보무늬(QR)코드로 할 수 있고, 선착순 마감된다.
캠프 출발·귀가 시 보호자 동행 또는 픽업이 가능한 청소년이어야 하고, 참여 청소년은 이달 22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기형 영암군미래교육재단 사무국장은 “아이들에게 미래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로 자기주도 성장을 할 기회를 주겠다.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대산 독서 탐방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과 영암군미래교육재단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영암군미래교육재단 기획운영 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