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청렴 토크는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학여행 관련 업체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에서 겪는 고충과 건의 사항들을 나누었다. 참석자들은 더 청렴하고 효과적인 수학여행 운영 방안을 모색하며, 의견을 활발히 교환했다.
토크에 참여한 외부 업체 관계자들은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관련하여 학교 측과의 소통이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점차 나아지고 있고, 학교현장에서는 청렴교육이 자리를 잘 잡아 업무를 진행하는 데 별 어려움이 없다.”고 말하며 “관내 업체의 운영의 어려움과 사업 선정에서 다양한 애로사항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고 소감을 밝혔다.
김갑진 교육장은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과 배움을 위해 애쓰고 있는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관련 업체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학생들의 안전과 청렴한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진행을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말아달라.”며 참석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앞으로도 합천교육지원청은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의 청렴한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수렴과 정책 반영을 통해 합천 학생들이 안전하고 뜻깊은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업체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업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