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출처=권영찬닷컴 |
[시민일보 = 이창훈 기자] 개그맨 출신 백광 권영찬 박사가 오는 7월 18일 대중문화예술 인재양성 프로젝트 ‘2024 K-PAEC 5기’ 코메디부문 교수로 초빙을 받았다.
권영찬 박사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와 외래교수를 거쳐서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 정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행복상담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개그맨 출신으로 현재 16만 5000여 명의 유튜브 구독자가 있는 ‘권영찬TV’를 운영하고 있다. ‘권영찬TV’는 연예인들의 다양한 행복을 위해서 황영웅과 이찬원 전유진 등 트로드 가수들의 노래에 대한 감성분석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무료로 응원해주는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권 박사는 오는 7월 18일 대중문화예술 인재양성 프로젝트 ‘2024 K-PAEC 5기’ 코메디부문 동기강화 강연을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강연을 진행한다.
권영찬 박사는 지난 1991년부터 방송활동을 시작해서 1992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34년차의 연예인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 대기업과 중견기업에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강연을 진행하는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최소한의 강연료를 받는 형태로 권 박사의 재능기부로 진행이 될 예정이다.
권영찬 박사는 “대학시절 개그맨이 안 되었으면 보험이나 자동차 영업사원을 선택했을 것이다. 그 이유로는 열심히 일한만큼 충분히 벌어갈 수 있는 일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즉, 연예인은 프리랜서 영업인과 비슷하다. 그래서 자기계발과 함께 시청자들의 마음을 열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자신의 대학시절 꿈을 전했다.
권영찬 박사는 이날 강연에서 “대중문화예술 인재양성 프로젝트 ‘K-PAEC 5기’ 코메디부문에 지원한 여러분들이 가졌던 초심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 한 번 재확인 시켜드리러 왔다”고 말했다.
권영찬 박사는 “저는 개그맨 출신으로 강사가 되었으며, 더 많은 시청자들을 만나기 위해서 2013년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 입학하게 되었으며 지난 2016년에는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다.”고 전했다.
권영찬 박사는 2014년부터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의 소장을 맡으며 어려운 연예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 박사는 이날 부주제로 ‘2024년 당신의 꿈을 꾸고 행동하고 실천하세요!’, ‘대중문화 지망생들이여! 당신의 행복한 삶에 도전하세요!’라는 내용으로 심리학을 토대로 하는 다양한 인문학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 1999~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총괄 마케팅을 맡은 권영찬 박사는 이날 강연에서 ‘당신이 바로 주인공이다.’라는 동기를 부여한다.
한편, 권영찬 박사는 삼성증권과 함께 ‘노후를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 ‘행복재테크 상담코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행복재테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CEO들을 대상으로 동기강화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