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해남교육지원청, 2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해남 관내 유,초,중,고,직속기관 일반직공무원 및 청 직원 대상 2024. 일반직공무원 청렴교육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2일(목)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해남 관내 유,초,중,고,직속기관 일반직공무원 및 청 직원을 대상으로 2024. 일반직공무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성문옥 교수를 초청, ‘공무원은 의무만 준수해도 청렴하다’를 주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상호존중의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부패를 방지하며 갑질을 근절해 공직자들의 청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청렴 해남교육’의 의지를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김모 주무관은 “다양한 사례로 청렴교육이 쉽고 재미있었으며,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고, 지속적으로 청렴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작은 것부터 실천해봐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자영 교육장은 본교육에 앞서 “청렴은 학교 구성원뿐만 아니라 국민으로부터 요구되고 있는 중요한 자질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렴 문화가 땅끝 해남에서부터 시작해 앞으로도 청렴으로 신뢰받는 전남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과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