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상공인의 날 오감페스타 성료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0-29 14:24:4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최근 강진읍시장 종합동에서 제2회 강진군 소상공인의 날 및 제4회 강진읍시장 상인의 날 기념 오감페스타를 개최해 지역내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

행사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서순선 강진군의회 의장, 박정선 전남소상공인연합회장, 김동삼 강진군 소상공인연합회장, 강진군 소상공인 등 300여명이 참여해 ‘제2회 강진군 소상공인의 날 및 강진읍시장 상인의 날 기념 오감페스타’를 기념했다.

이번 행사는 강진군 소상공인연합회와 강진읍시장 상인회의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고물가ㆍ고금리ㆍ고환율 등 ‘3고’로 어려움에 처한 강진군 소상공인에게 응원과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김동삼 강진군 소상공인연합회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강진원 강진군수와 서순선 강진군의회 의장이 ‘강진군 소상공인의 날’ 2주년과 ‘강진읍시장 상인의 날’ 4주년을 축하하는 축사를 전했고, 강진군 모범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표창 및 감사패 수여가 이어졌다.

강진군의 모범 소상공인 표창은 김성길(아씨방), 장보라(강진읍시장 상인회), 최은례(2002 스포츠), 이지희((주)오트릿), 서태영(다산IT), 유혜금(새콤달콤이 과일&카페), 윤연경(강진예술인교육원), 김혜영 대표(강진책빵) 등 8명에게 수여됐다.

강진군 소상공인연합회는 평소 강진군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적극 지원에 힘써준 강진군 임성수 관광체육국장과 유경숙 강진군의회 의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강진읍시장 상인회는 강진읍시장의 경영 안정과 다양한 공모사업 추진 등 평소 물심양면으로 노력해준 강진원 군수와 정정희 강진군 인구정책과 음식타운조성팀장, 황정인 주무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강진원 군수는 지역경제의 실핏줄인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을 강화해 나갈 것을 다짐하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을 매체로 활용하는 등 강진군 재방문ㆍ재소비를 끌어낼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강진군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