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 닻올려

박병상 기자 / pb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0-25 17:20:1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상시 상담체계 구축… 전문업체 연계 1:1 컨설팅
입시설명회·직업 체험 전문가 특강등 프로 운영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25일 지역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진학 진로 지원센터는 입시정보와 진로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관심과 수요에 부응하고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 정보와 체계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수도권, 대도시와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교육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다양한 진학 진로 수요에 대응한 상시상담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별 심화 상담을 위한 수도권 입시전문업체 연계 1대1 맞춤 컨설팅을 시행한다.

또한 입시설명회, 직업 체험 전문가 특강 및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미시 학생들의 진학 진로 길잡이 역할을 할 계획이다.

상시로 이뤄지는 진학 진로 1대1 상담은 평일 5회(오전 10시ㆍ오후 1시30분ㆍ오후 3시ㆍ오후 6시ㆍ오후 7시30분)와 토요일 2회(오전 9시30분ㆍ오전 11시) 중 신청할 수 있으며, 모든 상담은 무료로 진행된다.

‘2027 대입 특징과 고교 선택’이라는 주제로 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고입설명회가 오는 30일 구미코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진학진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구미시 진학 진로 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교육개혁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대대적인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지역 교육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양성 ▲돌봄 학습과 교육복지 강화를 목표로 ‘3대 전략, 9개 추진 분야, 30개 세부 과제’를 선정하는 등 '구미 교육도시 조성 비전' 제시를 통해 교육으로 비상하는 교육도시 구미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