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연간 반부패·청렴시책 추진현황과 청렴·윤리경영 추진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제 2회 윤리경영위원회를 시행중이다 /사진제공=화성도시공사 |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22일 「2026년도 제2회 윤리경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연간 반부패·청렴시책 추진현황과 청렴·윤리경영 추진체계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윤리경영위원회는 공사의 윤리경영 정착과 확산을 위해 운영되는 내부 심의기구로, 윤리경영 주요 정책과 청렴문화 확산, 제도 개선 사항 등을 심의·논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6년도 연간 반부패·청렴시책 추진현황과 분기별 반부패 핵심과제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청렴혁신추진단의 2분기 자율과제 이행결과와 부서별 대표자로 구성된 반부패모니터링단의 평가 의견을 함께 검토하며 주요 청렴시책의 추진성과와 향후 관리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HU공사는 청렴시책 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우수사례와 개선 필요사항을 공유하고, 실효성 있는 반부패 정책 운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청렴·윤리경영 체계의 실행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공사는 단순한 부패 예방을 넘어 공정한 업무문화 정착과 투명한 의사결정 체계 확립을 통해 시민 신뢰도를 높이는 데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반부패 정책 추진 과정에서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효성을 높이고, 부서별 자율 참여 기반의 청렴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HU공사 한병홍 사장은 “윤리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반부패·청렴시책의 추진상황과 이행성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윤리경영 실천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윤리경영위원회 운영과 반부패모니터링단 활동을 통해 청렴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청렴혁신추진단 중심의 과제 발굴과 제도 개선을 지속 추진해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과 책임경영 체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로컬거버넌스] 서울 금천구, 대입진학 릴레이 특강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5/p1160278735592113_893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고양시, 선제적 재해 예방활동 총력전](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4/p1160278171936958_649_h2.jpg)
![[로컬거버넌스] 경기 부천시, 장마·폭염 대비 ‘우산복지’ 확대](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3/p1160278535491628_283_h2.jpg)
![[로컬거버넌스] 서울시, 여름철 노숙인·쪽방주민 특별보호대책 가동](https://simincdn.iwinv.biz/news/data/20260622/p1160278118452648_136_h2.jpg)





